‘한국마사회-그랜드코리아레저’워크숍 시행

2024. 4. 1. 09:18뉴스

반응형

 

 

‘한국마사회-그랜드코리아레저’워크숍 시행 - 창업일보

[공정언론 창업일보]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와 그랜드코리아레저(사장 김영산) 양 기관의 감사실은 지난달 29일 한국마사회 과천 본사에서 감사업무 전반의 협력 및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

www.news33.net


[공정언론 창업일보]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와 그랜드코리아레저(사장 김영산) 양 기관의 감사실은 지난달 29일 한국마사회 과천 본사에서 감사업무 전반의 협력 및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윤병현 한국마사회 상임감사위원, 박용우 그랜드코리아레저 상임감사 및 각 기관 감사실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 소개, 감사우수사례 및 자체 현안 공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 중장기 감사전략 수립 및 내부통제 강화 ▲ 반부패·청렴 업무 관련 정보교환 및 전문분야 컨설팅 지원 ▲ 감사인 역량강화 및 교차 파견 등 감사활동 지원 ▲ 합동교육 및 워크숍 정례화 등이다.

레저산업 공공기관이라는 공통점을 지닌 두 기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감사업무 전반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상시 실무추진반을 운영하는 등 자체 감사기구로서의 역할 강화를 위해서도 상호협력에 나선다. 이를 통해 사행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불식시키고 공공기관으로서 윤리경영 및 반부패·청렴문화를 실천, 깨끗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힘을 합친다는 전략이다.

윤병현 상임감사위원은 “자체감사기구간의 감사 역량 향상과 감사제도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고, 기관의 청렴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국마사회 탁구단! 국내외 입상은 물론 인기상까지
말관계자 다승 및 첫 승 달성 포상행사 열려
한국마사회, 말산업 분야 신규 채용 인력 인건비 지원 사업체 공모
이변은 없었다! 제27회 동아일보배(L) ‘즐거운여정’ 우승
말과 함께 벚꽃길 걸을래...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 29일 시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