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8. 5. 16:25ㆍ게임
[공정언론 창업일보]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2024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689억 원, 영업이익 88억 원, 당기순이익 71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 66% 감소하고, 전년 동기 대비 16%, 75%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24%,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 원, 아시아 569억 원, 북미ㆍ유럽 33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77억 원이다. 중국 블레이드 & 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182억 원, PC온라인 게임 862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3%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6% 감소했다. 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개선된 지표는 현재도 견조하게 유지 중이다.
스위칭 RPG(역할수행게임) 호연은 8월 28일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한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L(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블레이드 & 소울 2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준비하며 글로벌 지역 확장에 속도를 낸다.
엔씨소프트는 ‘슈팅’,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스웨덴 소재 슈팅 게임 전문 개발사 ‘Moon Rover Games(문 로버 게임즈)’ ▲국내 서브컬처 게임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판권 및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 앞으로도 추가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씨소프트-텐센트, ‘블레이드 & 소울 2’ 중국 2차 CBT 8월 7일 시작 (0) | 2024.08.06 |
---|---|
크래프톤, ‘글로벌 퍼블리싱 전문가’ 오진호 영입 (0) | 2024.08.06 |
엔씨소프트, ‘빅게임스튜디오’에 지분 및 판권 투자 (0) | 2024.08.05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월드 ‘마레크’ 및 서버 10개 오픈 (0) | 2024.08.02 |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4기 발대식 개최 (0) | 2024.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