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硏, 국민공감 정책간담회 개최 ‘동료시민 일상 속 격차해소, 어떻게 할 것인가’

2024. 2. 28. 09:51뉴스

반응형



[공정언론 창업일보]국민의힘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원장 홍영림)은 <동료시민 일상 속 격차해소,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29일 오전 10시 30분, 국민의힘 당사 3층  대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일상 속 격차해소는 5천만 동료시민 누구나 어디서나 선진국의 삶의 질을 누리기 위해 반드시 극복해야 할 최우선 정책과제라는 측면에서 △교통 △의료 △문화  △안전 등 일상에 뿌리내린 불합리한 격차를 해소할 실효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석호 서울대 사회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패널로 △김종학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교통 격차), △김동현 한림대 의대 예방의학과 교수(의료 격차), △서우석 서울시립대 문화예술관광학과 교수(문화 격차), △김우석 법무법인 명진 변호사(안전 격차) 등이 참석해 질의응답 형식(좌담회)의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홍영림 원장은 “이번 4월 총선은 격차해소를 위한 골든타임”이라며 “불합리한 격차해소는 동료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한편, 대한민국 미래와 다음세대를 위한 합리적 투자”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전문가 종합토론 및 Q&A 형식으로 진행되며,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참석해 현장축사를 전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