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22. 14:16ㆍ카테고리 없음
[공정언론 창업일보]한국고용정보원(부원장 신종각)은 22일 충북 제천시에 위치한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에서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솜고 학생들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지원하고, 구인난을 겪는 지역 기업에 실질적인 인재 연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한국고용정보원의 지역발전 및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한국고용정보원은 그동안 다솜고등학교와 협력하며 기술계 대안학교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과제를 발굴해왔다. 또한, 충주·제천·음성 지역의 고용복지+센터와 협력해 구인기업의 인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해 왔다.
설명회에는 ▲TNP(충주시) ▲진영전선(음성군) ▲㈜제일(음성군) ▲동양벤드(제천시) 등 지역 내 4개 기업체가 참여했다. 기업체 인사 담당자들은 다솜고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회사 소개, 채용 계획, 자격 요건 안내와 함께 개별 상담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신종각 부원장은 “다솜고등학교 학생들은 이중언어 구사 능력과 전공 분야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유한 우수한 기술 인재”라며, “학생들이 자신들의 장점과 역량을 발휘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순히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문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과 노력을 통해 다문화 가정 청소년의 사회진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창업일보는 공정사회를 지향합니다. 기사 제보 및 정정 news@news33.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