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22. 17:08ㆍ카테고리 없음
[공정언론 창업일보]한국고용정보원(부원장 신종각)은 22일 충북 제천시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 대강당에서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구인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의 원활한 사회 진출을 돕고 지역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충주, 제천, 음성 지역에 위치한 기업 4곳의 인사 담당자들이 참석해 다솜고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회사 소개, 채용 계획, 자격 요건 안내와 채용 절차 상담을 진행했다. 참여 기업은 ▲TNP(부품개발 및 펀칭 제조업) ▲진영전선(케이블 및 전선 제조업) ▲㈜제일(표면광택제 및 실내가향제 제조업) ▲동양벤드(관이음쇠 제조업) 등으로, 고용복지+센터에서 외국인 근무 만족도가 높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종각 부원장은 “다솜고등학교 학생들은 이중언어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전원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한 우수한 기술 인재”라며 “이들의 역량을 살려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는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기술계 대안학교로, 기계·설비·전기 등 3개 학과를 운영하며 학생들이 기술 자격증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한국고용정보원이 지난 10월 15일 다솜고와 협력 과제를 발굴하는 자리에서 구체화된 계획으로 추진됐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기업의 구인난 해결과 다문화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동시에 지원하며,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과 지역 사회를 연결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창업일보는 공정사회를 지향합니다. 기사 제보 및 정정 news@news33.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