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25. 12:37ㆍ카테고리 없음
[공정언론 창업일보]OK금융그룹(회장 최윤)의 공익법인인 OK배정장학재단이 YBLN(Young Business Leaders Network)과 협력해 ‘2024 글로벌 장학생’을 선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은 전북 전주에서 열린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기간 중 진행됐다.
글로벌 재외동포 5명 선발, 장학금 2,000만 원 지원
올해는 중국, 몽골, 필리핀 출신의 재외동포 학생 5명이 선발되었으며,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 장학사업은 매칭 펀딩(Matching Funding) 방식으로 진행되며, 2018년 첫 시행 이후 누적 장학생 수는 46명에 이르렀다.
YBLN은 한민족 경제인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세계한상대회에서 결성된 단체다. OK배정장학재단과 협력해 성적, 소득수준, 자기소개서 등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최윤 회장은 "선발된 재외동포 학생들이 자신의 뿌리가 ‘한국인’임을 잊지 않고 학업에 매진해, 대한민국과 거주국을 넘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OK금융그룹은 전 세계 각지의 재외동포 학생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OK금융그룹은 이번 YBLN 협력 외에도 하와이대학교, 몽골국립대학교, 일본 본국투자협회, 인도네시아국립대학교 등지에서 학업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최윤 회장은 오사카 금강 인터내셔널 스쿨의 이사장을 맡아 재외동포 교육과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국내에서는 ‘OK배정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월 최대 200만 원의 생활비를 지원한다. 현재까지 7,700명에게 약 255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지원 장학사업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