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3. 27. 11:16
[공정언론 창업일보]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블랙스톤’의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를 2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칼페온 연회’에서 밝힌 복잡했던 블랙스톤 아이템을 사용하기 쉽게 정리해 더욱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블랙스톤’은 검은사막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무기와 방어구 두 종류로 블랙스톤이 구분되어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스톤을 무기 한 종류로 통합했다. 모험가는 보유 중인 ‘블랙스톤(방어구)’을 흑정령을 통해 ‘블랙스톤(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도 동일하게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무기)’로 통합하고, 뾰족한/단단한 두 종류로 구분되어 있던 ‘흑결정 조각’을 ‘뾰족한 흑결정 조각’으로 간소화했다. 아이템 간소화와 함께 강화 재료 아이템의 명칭도 변경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중 대양에서 즐길 수 있는 ‘교역, 물물교환’ 콘텐츠 의뢰와 아이템 획득 과정을 완화했다. 물물교환 갱신 대기 시간을 줄이고, 선박 증축 재료 획득 기회를 확대, 의뢰 목표 완화 및 간편화 등을 진행했다.
요리, 연금 시 필요한 재료의 양을 잘못 넣었을 경우 재료가 없어지지 않도록 개편했으며, 야생마 획득 시 힘겨루기(미니 게임) 시간을 기존 11초에서 6초로 단축했다.
4월 10일까지 ‘[이벤트] 진짜 크자카 조각상’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가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 및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 시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얻을 수 있다. 인장을 모아 ▲어느 모험가의 유품 ▲잠식된 우두머리의 기운 ▲그믐달 연금 촉매제 ▲가모스의 비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관련기사
펄어비스 검은사막 세렌디아 II 메인 의뢰 ‘크자카 외전’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모.여.봄’ 6주년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레타나스’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질풍가도 콜라보 음원 수익금 ‘사랑의달팽이’에 기부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6주년 기념 이벤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