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25. 12:22
[공정언론 창업일보]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방송센터가 지역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한 방송 교육 프로그램 ‘KRBC 클래스 4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5일부터 24일까지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50명의 실버세대 및 복지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KRBC 클래스 4기’는 유튜브 활용 및 영상 제작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은 ▲촬영 및 편집 실습 ▲유튜브 채널 운영법 ▲자신만의 콘텐츠 업로드 등 실용적인 영상 콘텐츠 교육을 포함했다.
교육생들은 단순히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넘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기술을 익혔다. 일부 수강생이 제작한 콘텐츠는 1,0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김종덕 한국마사회 방송센터장은 “방송센터가 보유한 전문 기술을 활용해 지난해까지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KRBC 클래스’를 운영해왔다”며, “올해는 처음으로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 교육을 시행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교육이 50명의 수강생에게 즐거움과 유익함을 선사한 점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총 3기에 걸쳐 ‘KRBC 클래스’를 운영했으며, 지난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에서는 만족도 평가에서 평균 4.66점(5점 만점)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마사회가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세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앞으로도 한국마사회는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