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푸드 메타버스 마케팅 혁신으로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디지털 광고대상 금상 수상

2023. 12. 15. 09:28뉴스

반응형

 

 

농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푸드 메타버스 마케팅 혁신으로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공정언론 창업일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혁신적인 K-푸드 홍보마케팅으로 ‘2023년 웹어워드 코리아’ 메타버스 부문 대상과 ‘2023년 대한민국 디

www.news33.net

로블록스 ‘K-푸드 시뮬레이터’ 이미지


[공정언론 창업일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혁신적인 K-푸드 홍보마케팅으로 ‘2023년 웹어워드 코리아’ 메타버스 부문 대상과 ‘2023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글로벌 캠페인 부문 금상을 연이어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혁신적인 웹·모바일 서비스 등에 시상하는 국내 최고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며,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Korean Digital Advertising Festival)’은 디지털 광고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매년 다양한 디지털 광고 영역에서 창의적인 광고 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푸드 시뮬레이터’ 홍보 영상 캡처 화면 ‘


농식품부와 공사는 세계적인 메타버스 게임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K-푸드 시뮬레이터’ 체험형 게임을 구축해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K-푸드를 재미있고 참신한 방법으로 홍보 마케팅한 공로로 2개 대회 시상식을 휩쓰는 쾌거를 이뤘다.

 ‘로블록스(Roblox)’는 2022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23% 성장한 세계적인 체험형 게임플랫폼으로, 하루 사용자 수가 5600만 명을 넘으며 2010년 이후 태어난 알파세대는 물론 MZ세대 젊은이까지 폭넓은 이용자층을 자랑한다.

‘K-푸드 시뮬레이터’에는 ▲ 인삼·쌀·유자 등 K-푸드 식재료를 생산해 수확하는 ‘K-팜’ ▲ 김치·장류 등 K-푸드를 구매하는 ‘K-스트리트’ ▲ K-푸드를 요리해 판매하는 ‘K-레스토랑’ 등 3개 공간에서 식재료 생산부터 수확, 구매, 요리, 판매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시작한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8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72만 명을 돌파했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전 세계 소비자들이 K-푸드를 더욱 친숙하게 접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메타버스 마케팅 등 차별화된 사업을 적극 추진해 K-푸드 소비 저변을 확대하고 수출이 지속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