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 행사 개최.."신협의 협력·상생 가치 알려"

2023. 12. 15. 08:17뉴스

반응형


사회공헌 우수 신협 및 임직원 대상 총 4개 부문 149개 시상 진행
사회공헌 성과공유 발표를 통해 신협의 협력과 상생의 가치 알려

 

신협,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 행사 개최.."신협의 협력·상생 가치 알려" - 창업일보

[공정언론 창업일보]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이 14일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진행된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 행사를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www.news33.net

14일 신협중앙연수원에서 개최된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 행사에서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신협중앙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공정언론 창업일보]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이 14일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진행된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 행사를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은 신협이 추구하는 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알리고, 사회공헌 저변 확대에 기여한 우수 신협 및 임직원에 대한 포상을 시행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 총 400명의 신협인이 참석해  지난 1년간 전국 신협과 재단이 함께 추진한 사회공헌 성과를 공유하고 결속력을 높였다.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의 기념사로 기념 행사가 시작되고, 이어 최응천 문화재청장, 신협 브랜드 모델인 조보아 배우의 축사가 있었다. 시상식은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어부바 멘토링 우수 신협, ▲사회공헌활동 우수 임직원, ▲신규 아너스클럽, ▲지역사회공헌 인정신협을 선정해 149개 시상(신협 135곳, 개인 14명)을 진행했다.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 행사에서 신협인 400명이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함께하는 신협! 기분좋은 동행!’이라는 행사 슬로건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공연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한 해 동안 우수한 사회공헌활동 성과를 보인 2개 신협이 사례 발표를 진행하며 참석자들과 성과를 공유했다.

행사장에서는 전통한지 계승을 위해 설립된 전주한지협동조합, 장애인 및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을 위해 힘써온 위즈온협동조합과 엘비에스테크 등 총 10곳의 사회적 경제조직의 부스도 운영됐다. 신협과 지역사회간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사회적 경제조직의 판로 개척과 참여형 홍보활동을 위한 것으로, 부스에서 혁필화 이벤트, 포토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신협사회공헌재단 김윤식 이사장은 “최근 불안한 경제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신협과 재단은 한마음으로 올 한 해 4만 6천명의 소외이웃을 지원하면서 포용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과 상생의 힘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서고, 다양한 사회적경제조직과의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5년 출범한 재단은 전국 신협과 임직원의 기부금만으로 운영되는 대한민국 최초의 기부협동조합이다. 11월 말 기준 누적 기부금 569억 원을 조성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동행경제 ▲인재양성 ▲지역나눔을 주제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