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예비 스타 소공인 선정을 위한 공개오디션 개최

2024. 5. 24. 09:01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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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언론 창업일보]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3일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4년 스타소공인 공개오디션’을 통해 예비스타소공인 20개사를 선발하였고, 맞춤형 지원을 통하여 스타 소공인으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는 예비스타소공인의 맞춤형 지원 강화를 위해 지원분야를 크게 세 가지인 ▲(프로모션형) 라이브커머스 및 유통사 광고 지원, ▲(NPB형) 신규 상품개발 및 전용 프로모션 지원, ▲(글로벌형) 해외e커머스 입점 및 현지마케팅 지원 등으로 나누어 모집하였고, 최종 선발자에 대해서도 이에 맞는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지난 4월 모집을 시작하여 신청한 127개사를 대상으로 1차 외부전문가 평가위원회에서 30개사를 선정하였고, 이번 공개 오디션을 통해 최종적으로 ㈜아이링고, 다빈치스타일, 주식회사 플루케 등 20개사의 예비 스타 소공인을 선정했다.   

◇예비 스타 소공인

㈜아이링고, 다빈치스타일, 주식회사 플루케, 고고축산, 큐어라이프, 주식회사 에스비코스메틱스, 주식회사 알앤티컴퍼니, ㈜바다사나이, 주식회사 푸드컬쳐랩, 농부플러스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이테르, ㈜올담, 영농조합법인 엔자임팜, ㈜씨피코스메틱, 주식회사 태현푸드, ㈜혜토,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조은, 정선아라리한과농원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모닝팜주식회사, 오성푸드 주식회사


 선발된 예비스타소공인은 지원분야에 맞춰서 유통사와 투자사로 이루어진 스타소공인 육성팀과 1:1 매칭되어, 기업전략수립 → 인큐베이팅 → 국내·외 판로확대 → 큐레이션 등 단계별 지원이 이뤄진다.

스타소공인 육성팀과 함께 상품개선 및 개발 등 인큐베이팅 관련 지원으로 해외박람회 참여, 국내·외 대형마트 입점 등 국내·외 판로확대로 이루어지도록 하고 그 이후에도 1:1 상시 관리하는 등 밀착 큐레이션을 통해 소공인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쓸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스타소공인 오디션은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소공인에게 의미있는 도전이자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면서, “국내외 판로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소공인들에게 스타 소공인으로 발돋움 할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공단도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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