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경기남부 과학고 최적지는 화성 동탄"

2024. 8. 6. 15:29뉴스

반응형

[공정언론 창업일보]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은 오는 7일,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화성 동탄 과학고 유치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화성 동탄 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과학고 유치의 필요성과 구체적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경기도 화성시을)


토론회에는 이준석 의원을 비롯해 교육 당국과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과학고 유치는 이 의원의 주요 교육 공약 중 하나로, 현재 경기도교육청은 과학고 설립 공모를 준비 중이다.

토론회의 좌장은 이종훈 시사평론가가 맡으며, 이덕난 국회입법조사처 연구관이 ‘디지털 시대의 교육과 경기도 과학고의 과제’라는 주제로 발제를 진행한다. 발제에서는 경기도 과학고 추가 지정에 따른 과제와 고려사항이 중점적으로 다루어질 예정이다.

이수경 화성시연구원 경제사회연구실 연구위원은 ‘화성시 과학고 설립 타당성 연구’를 주제로, 지역 내 과학고 설립의 필요성과 연구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정의면 경기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 장학사, 김소영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장학사, 전성균 화성시의회 시의원이 참여해 경기형 과학고 프로젝트와 화성시 과학고 설립의 필요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이공계 분야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이 활발해지는 상황에서 경기도 학생들이 영재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동탄 지역에 과학고를 유치해 최상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과학고 유치를 위한 구체적 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