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국마사회와 함께한 따뜻한 한 해, ‘KRA 재활승마 자원봉사자 송년행사’ 성료

2023. 12. 5. 09:58뉴스

반응형

 

 

2023년 한국마사회와 함께한 따뜻한 한 해, ‘KRA 재활승마 자원봉사자 송년행사’ 성료 - 창업일

[공정언론 창업일보]한국마사회는 5일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을 3일 앞둔 지난 2일,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힐링하우스에 ‘KRA 재활승마 자원봉사자 송년행사’가 성황리에 개최

www.news33.net


[공정언론 창업일보]한국마사회는 5일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을 3일 앞둔 지난 2일,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힐링하우스에 ‘KRA 재활승마 자원봉사자 송년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마사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한국마사회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재활승마 사업에 기여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와 함께 2023년 가족재활승마 및 실버힐링승마 시범과정에 참여한 강습생들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송년행사는 간담회를 시작으로 우수봉사자 감사패 전달식이 이어졌다.

한국마사회는 송년행사와 함께 참여자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생화 리스 만들기, 슈링클스 아트, 비즈공예)와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웃음꽃 피는 하루를 선사했다.

방세권 한국마사회 부회장 겸 말산업본부장은 “한 해 동안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사랑을 보여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신체‧정신적 장애 개선을 위한 재활승마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따뜻한 손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05년 한국마사회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시작한 재활·힐링승마 강습은 신체적·정신적 장애 또는 불편을 가진 이들에게 말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말과의 교감활동이 일상생활 속에서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강습 참여자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다.

올해로 재활승마의 국내 도입이 22년이 지난 만큼, 2023년 한국마사회는 더욱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재활승마 고도화를 위해 힘썼다. 장애인 본인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재활승마’과정과 지역사회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실버힐링승마’ 과정을 시범운영했다. 자원봉사자 운영 활성화를 위해서는 연세대학교와 협업하여 사회봉사 교양과목 개설하는 등 홍보와 봉사자 참여 독려를 강화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