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요시마타 료와 협업한 ‘기억의 오르골’ OST 코멘터리 영상 공개

2024. 10. 31. 18:07게임

반응형



[공정언론 창업일보]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OST 계의 거장 요시마타 료와 협업해 제작한 ‘기억의 오르골’ OST의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OST는 ‘꺾이지 않을 꽃’과 ‘30년 전의 나에게’ 두 곡으로 구성되며, 각각 NPC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따뜻한 멜로디와 서정적 오케스트라 선율이 특징이다.



‘기억의 오르골’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다양한 NPC들의 이야기를 OST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로, 총 20개의 이야기가 현재까지 공개되었다. 이번 협업은 스마일게이트 RPG가 외부 작곡가와 처음으로 협력한 사례로, ‘꺾이지 않을 꽃’은 아버지와 딸의 애틋한 이야기를, ‘30년 전의 나에게’는 자아에 대한 사랑과 희망을 주제로 하고 있다.

코멘터리 영상에서 요시마타 료는 “대규모 오케스트라와의 작업이 즐거운 경험이었다”며, “음악과 함께 게임 콘텐츠를 즐겨 주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요시마타 료는 ‘냉정과 열정 사이’와 ‘하늘에서 내리는 1억 개의 별’ OST로 유명하며, 제2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제천영화음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의 아름다운 음악과 스토리를 통해 모험가들과 계속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업일보는 공정사회를 지향합니다. 기사 제보 및 정정 신청 : news@news33.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