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조합장 이념과정' 교육 실시

2024. 10. 17. 10:15뉴스

반응형


[공정언론 창업일보]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16일 경기도 고양시 농협중앙교육원에서 농축협 조합장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조합장 이념과정'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조합장 경영 역량 강화와 조직 혁신 목표

농협중앙회 강호동 회장이 10월 16일 경기 고양시 소재 농협중앙교육원에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조합장 이념교육' 특강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조합장의 경영역량을 강화하고 농협 이념을 바탕으로 한 조직 혁신을 통해 농축협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농협의 존재가치와 조합장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조합장들에게 변화와 혁신의 리더로서 역할을 강조했다.


강 회장은 특강에서 “농협의 존재가치는 농민에게 있으며, 조합장은 농협 이념을 현장에서 실천하고 농협의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중추적인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조합장들이 미래지향적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책임 있는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조합장 교육은 11월까지 총 5기수로 나눠 약 600여 명의 조합장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호동 회장은 이번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조합장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축협의 조직 혁신과 경쟁력 강화, 나아가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한 농협의 중요한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반응형